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연고 성분 효능 가격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우리가 흔히 화상을 입거나 찰과상, 베인 상처가 낫을 때 후시딘 연고나 마데카솔 연고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에 대해 알아볼께요.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가장 기본적으로 후시딘과 마데카솔은 둘다 상처나 화상에 바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분이 각기 다르고 작용하는 점이 다르기 때문에 바르는 순서가 있는데요.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를 보면 후시딘은 상처가 생긴 초기에 2차 감염을 막기 위해 바르는 항생제 연고이고 마데카솔은 상처가 아문 후에 피부재생을 위해 바르는 연고라는 차이점이 있어요.

또한, 후시딘은 항생제 연고라 오래 바르면 내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상처가 아물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해요.

후시딘 연고

성분은 퓨시드산나트륨으로 g당 20mg 들어 있어요.

후시딘에는 후시딘겔, 후시딘히드로크림, 구강 복용이 가능한 후시딘정도 있는데 모두 이 항생제 성분인 퓨시드산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후시딘 연고를 바를 때는 상처부위를 깨끗이 한 후에 1일 1~2회 적당량을 두껍지 않게 바르고

최대 일주일 정도로 짧은 기간만 바르셔야 합니다.

효능 효과

-유효균종

포도구균, 연쇄구균, 코리네박테륨, 클로스트리듐

농피증(농가진, 감염성습진양피부염, 여드름, 모낭염, 종기 및 종기증, 화농성한선염, 농가진성습진), 화상ㆍ외상ㆍ봉합창ㆍ식피창에 의한 2차 감염이 있을 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후시딘 연고는 포도상구균같은 그람양성균에 작용해 단백질 합성을 저해함으로써 세균 증식을 억제합니다.

에스로반, 박트로반 같은 무피로신 연고가 그람양성균과 음성균 모두에 작용한다는 면에서 후시딘 연고는 그 효능의 스펙트럼이 좀 더 좁다고 할 수 있어요.

마데카솔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에서 가장 기본이 성분인데요.

마데카솔은 병풀추출물인 센텔라정량추출물이 g당 10mg 들어 있어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성분이라 일반의약품도 아닌 의약외품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두번째는 바르는 기간인데요.

마데카솔은 후시딘 연고처럼 내성이 생기는 성분이 아니라서 바르는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주의할 점은 마데카솔케어나 복합마데카솔에는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 연고들은 일주일 내로 사용해야 해요.

효능 효과

마데카솔은 상처, 피부궤양의 보조적 부분 치료에 사용됩니다. 주로 피가 나거나 염증이 생긴 상처에 바르는 후시딘 연고와 다르게 상처가 아문 후에, 또는 진물이나지 않는 찰과상 정도에만 바를 수 있습니다.

센텔라정량추출물에는 아시아틱산, 마데카식산, 아시아티코사이드 및 마데카소사이드 같은 성분이 혼합되어 있어요.

이 성분들이 콜라겐 합성, 증식 및 세포 성장, 각질세포 이동을 유도해 더 빨리 상처를 축소시키고 치료 기간을 단축시킵니다.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인 마데카크림에도 이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피부재생,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입니다.

구입처 및 가격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는 구입처도 있습니다.

후시딘 연고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5g 용량으로 4,500~5,000원 정도예요.

마데카솔은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다이소 등 다양한 곳에서 구입이 가능한데요.

편의점에서는 7,400원 정도이고 온라인에서는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연고 종류는 유통기한이 남았다고 해도 사용을 하기 시작하면 6개월 이내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래된 연고는 성분이 변질될 우려가 있어요.